&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자재선택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19년 09월 23일

자재 선택하기




전체적인 디자인에 대한 계획이 세워졌으면 어떤 자재를 고를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시장별로 인테리어나 주택, 건축에 대한 박람회가 많으니 가보시면, 내가 선호하는 디자인에 최근 유행하는 소재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새롭게 나온 가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요 전시회장 홈페이지를 보시면 건축, 인테리어 관련 일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산시장 같은 유명한 인테리어 자재시장과 공사 현장주변의 자재상을 돌아보면서 업체를 알아 놓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1) 바닥재/벽지 고르기



종류가 많아 선택하기 또한 쉽지 않습니다. 자재시장을 다니거나 인터넷을 통해 많은 상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닥재와 벽지를 선택할 때는 전체적인 디자인과 분위기에 맞는 컬러와 재질을 고르고 기능적인 면도 따져봐야 합니다.



2) 샷시 고르기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가격적인 부담도 많은 공정이며 방열, 방음 등 외부와 내부를 차단해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격적인 부담이 많은 공정이라고 해서 단순히 가격적인 면만 따질 것이 아니라, 향후 발행할 수 있는 A/S도 충분히 고려해서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비용적인 부담 때문에 교체하지 않고, 필름 작업을 하기도 하지만 기존 샷시가 설치한지 10년 이상이 됐다면 최소한 실리콘 작업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콘 시공비는 30㎝ × 30㎝ (0.09㎡)을 1자평이라고 부르는데, 1자평 당 1~1.2만원(자재포함) 정도 입니다.



3) 인테리어 자재


목자재나 석고 보드 등 벽 마감재와 단열제 등이 있는데, KCC홈테코와 같은 큰 매장이나 자재상에서 구매하셔도 되며 각 공정별 공사 전문가분들과 상의해 보셔도 좋습니다. 공정별로 필요한 자재의 종류와 필요량을 산출해야 하는데 초심자의 경우 전문가들과 상담할 시에 조언을 구하시는게 좋습니다.



4) 전등 및 대형가전



조명은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중요한 요소이니 원하는 스타일의 전등이 있다면 공사와 전등 재료값을 분리해 견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공사 견적을 받을 때는 미리 어떤 전등을 설치할 건지, 콘센트의 위치를 변경해야 할지가 결정이 되어야 정확한 견적과 깔끔한 시공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전기공사는 목작업과 함께 공사 초기에 시공을 하며, 전등 설치는 도배, 장판 등을 마감한 후 공사 후반부에 진행되기 때문에 업체와 일정도를 잘 상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인덕션, 빨래 건조기 등 전력소비량이 큰 대형가전 제품은 별도의 배선 작업이 필요할 수 있으니, 전문가와 상의하실 때 미리 설치 장소 등을 말씀하시는게 좋습니다.



5) 문/문틀, 현관문 고르기



전에 사용하던 문을 도색이나 필름으로 시공해서 재사용하지 않고 교체하기로 했다면 설치 작업 5일 이전에는 미리 주문하셔야 합니다. 문 사이즈와 디자인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업체에서 재고를 다 가져가 수가 없어 주문을 하면 제작해서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색상별로도 빨리 제작되는 것이 있고 늦는 것도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색상과 디자인을 고르려면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설치는 보통 목공작업을 할 때 같이 합니다. 문틀은 목공 작업전에 끝내야 하니까 그냥 목공작업하시는 분들께 같이 맡기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현관문이 들어오는 날 도어락도 할께 설치하면 좋습니다.




6) 타일 및 욕실용품 고르기



욕실, 베란다, 현관, 주방 싱크대 뒷면 등 필요한 장소별과 디자인과 색상을 정해 두셔야 합니다. 타일은 전체 인테리어의 포인트를 줄 수 있지만 주변과의 조화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시공할 공간의 면적과 길이도 잘 고려하여 타일 크기를 고르셔야 합니다. 작업을 의뢰할 때, 타일 작업을 해주시는 전문가분께 욕조, 변기 등 위생기기와 욕실용품 설치 등 욕실 전체 공사를 맡기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7) 싱크대 고르기


싱크대 설치는 인테리어 공사 후반부에 진행되지만 주문제작 할 경우에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철거 후에 실측하여 늦어도 1주일 전에는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크대는 상판 재질이나 브랜드 등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재질, 도어, 부자재 등 세부적인 스펙을 기준으로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 빌트인 가전제품이나 싱크대장에 가전제품을 빌트인처럼 넣는 경우는 미리 가전제품의 카달로그 등을 통해 크기를 정확히 알아 두셔야 합니다.



8) 페인트/필름 고르기



미리 마음에 드는 페인트나 필름이 있다면 시공과 재료를 별도로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름은 색상과 패턴이 매우 다양하고 페인트도 고객이 원하는 색상으로 여러 색을 섞어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니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9) 전문가 섭외



인테리어 업체에 전체를 맡길 경우, 업체에서 알아서 각 공정별로 전문가를 섭외하지만, 셀프 인테리어를 할 계획이라면 사전에 공정별 전문가를 찾아 충분히 논의하시고 계약하셔야 합니다. 지인의 소개로 하는 것도 좋지만, 작업 현장이 전문가의 사무실이나 거주하시는 곳과 거리가 너무 먼 것 보다는 향후 A/S등을 고려해 주변에 믿을 만한 업체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Tip: 뚝딱의 '불러봐'서비스를 통해서도 여러분 주변에 전문가의 연락처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