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건식 욕실과 심플한 주방으로 완성한 미니멀 하우스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8월 09일

26년이 된 아파트를 자신만의 미니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꾸미고 가꾸며 살고 있는 블로거 ‘민지’님의 집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거 ‘민지’입니다. 저는 10년 넘게 학생들에게 수학을 가르치는 학원 강사 일을 했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잠깐 쉬고 있고요 그래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는데 집 소개하는 이런 경험도 한번 해보게 되네요. 결혼하고 2년째 살고 있는 저희 부부의 작고 소중한 집, 저의 애정 가득한 저희 집을 소개합니다.




26년 된 우리 집, 나만의 힐링공간으로 만들기





집이 20년 넘은 오래된 아파트라 저는 이 집을 깨끗하게만 하겠다는 생각으로 인테리어를 했어요. 또 평수가 크지 않은 복도식 집이라 인테리어 시 공간 활용에 제약이 좀 있었어요. 그래서 가구를 최소한으로 두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 대신 미니멀하지만 단조롭지 않게 가구나 소품 위치를 자주 바꾸는 변화를 주고 있어요. 가구를 고를 땐 자주 옮겨야 하니 너무 무겁고 크지 않아야 하고 우리 집 어느 공간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지를 생각해서 구매를 했어요. 







소파 없는 미니멀한 거실





저희 집 거실에는 흔히 거실에서 볼 수 있는 소파가 없어요. 큰 테이블과 의자만으로 구성했어요. 거실에 큰 가구가 없어서 좋은 점은 싫증이 날 때마다 테이블과 의자의 위치를 자주 옮길 수 있다는 점이에요. 테이블과 의자를 이리 옮기고 저리 옮겨가며 저희 집 구석구석을 인스타그래머블하게 만들어주고 있어요. 소파가 없어서 신랑은 살짝 불편해했지만 이제는 적응한 것 같아요. (웃음)






거실은 집 전체 분위기를 결정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포인트 공간에는 조명과 소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소품은 쓰임새도 중요하지만 그 자체로 인테리어가 되는 것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특히 저는 잠잘 때 말고는 대부분 거실 테이블을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요. 식사도 하고 포토존을 만들어서 감성 사진 찍는 것도 좋아하고요, 커피도 마시고 책도 보고요, 야식도 먹어요. 그러고 보니 거의 대부분의 활동을 하네요. (웃음) 집안에서 내 물건이 가장 자연스럽게 보이는 곳이기도 하고 그래서 애정이 가장 많은 공간이 거실이랍니다.






ㅣ제품정보ㅣ


∨ 타원형 테이블 : 이케아

∨ 원형 테이블 : 일룸

∨ 의자 : 세스카 체어 톤체어 와이체어

∨ 조명 : 조지 넬슨 버블 램프




심플함 그 자체, 주방





거실에서 바로 이어지 주방은 심플, 그 자체에요. 싱크대 위나 아일랜드 식탁 위는 정말 필요하고 자주 사용하는 것 이외는 다 수납을 해요.





인테리어를 할 때 상부장을 다 없애는 것을 고민했지만, 요리를 하는 인덕션 공간의 상부장만 제거하고 다른 공간의 상부장은 남겨놓았는데 이 선택은 아주 잘한 결정 같아요. 무엇보다 물건들을 넣고 안 보이게 숨기고 수납할 수 있어서 좋거든요. 그래서 꼭 필요하지 않다면 덩치 큰 물건은 잘 구매하지 않는 것 같아요.





주방공간에서 가장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은 상부장이 없는 요리 공간이에요. 살림을 소꿉놀이 하 듯한다고 엄마는 웃으시기도 하지만 저는 아주 만족한답니다. (웃음)








프레임 없이 매트리스만 있는 침실





침실은 온전히 쉬는 곳이라 매트리스가 방 전체를 차지하고 있어요. 이사 오면서 프레임은 버리고 매트리스만 사용하다가 불편하면 바꾸기로 했는데 아직은 잘 사용하고 있어요. 프레임 없는 낮은 침대가 제게는 더 편한 것 같아요.








고민고민하다 선택한 건실 욕실, 대만족이에요.




화장실은 많은 고민 끝에 건식으로 시공했어요. 지금은 어떠할지 모르겠지만 제가 시공을 의뢰할 때만 해도, 건식 화장실의 디자인은 제한적이었어요. 그래서 올 화이트로 꾸미려던 욕심을 버리고 샤워 파티션의 컬러로 바닥 색을 선택하여 통일함 있게 시공하였어요. 

화장실을 방처럼 맨발로 사용하는 게 제일 좋은 점이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물기가 빨리 말라서 청소도 쉽고요. 저희 집 화장실은 건식이라 늘 뽀송뽀송하답니다. (웃음)






이전에 세탁기가 있던 자리에는 살짝 단이 있어요. 지금 저희는 단을 없애지 않고 빈티지한 수도 꼭지도 살려서 소품으로 스타일링을 하였어요. 추후 이 공간에는 물건이 많아진다면 수납장을 놓을 생각이에요.




처음에 건식 화장실로 시공하겠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 부정적인 의견도 있었지만 전 관리하는 사람 나름이라 생각해요. 청소 후 건조가 쉽다는 점도 좋고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기에 다음에 리모델링 기회가 주어진다면 안방의 화장실도 꼭 건식으로 할 것 같아요.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저는 집에 큰 가구가 많지 않아요. 대신 저희 집을 감성적으로 만들어 주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분위기를 내고 있어요. 저만의 소품 3가지를 추천하며 인사드릴게요. 저희 집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블로그 ‘민지’님이 추천하는 아이템






1. 모던하우스 와인잔 

플라스틱이라 여행 갈 때나 가까운 나들이 갈 때 부담 없이 가방에 넣어요. 여행지에서도 집안에서도 컵 하나로 기분을 더 감성적으로 만들어줘요. 가볍고 가성비도 좋아요.






2. 콜드 피크닉 러그

유니크하고 재미있는 그래픽 요소가 매력적이에요. 어느 공간 어디든 다 잘 어울려요.






3. 이케아 자석 칼 걸이, 레일 주방 걸이

원하는 만큼 고리를 걸어서 그날 요리에 따라 필요한 것만 걸어두고 사용하면 매일 주방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요.





블로거 ‘민지’님의 집 더 들여다보기

ㅣ블로그ㅣ https://blog.naver.com/gem009

ㅣ인스타그램ㅣ www.instagram.com/minji.gem 

댓글 0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