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아트갤러리처럼 꾸민 집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7월 20일

아트갤러리처럼 멋지게 꾸민 쥬디홈을 소개합니다. 아이의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 알록달록하면서도 세련되게 꾸민 아이 인테리어가 정말 멋지고요. 옐로우 타일로 포인트를 주방도 화사하고 예쁜 집이랍니다. 공간마다 예술적 감성이 느껴지는 쥬디네 공간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어보세요. 







안녕하세요. 다정한 소방관 신랑과 18개월 공주님, 어머니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쥬디네 집에 사는 쥬디맘입니다! 처음에 이사 오면서 아이의 머릿속에 따뜻하고 포근한 집으로 오랫동안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천천히 조금씩 바꿔나간 10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1 동안 조금씩 만들어 나간 저희 소개할게요!



거실





이사하기도 전부터 소파가 있었어요-! 크고 넓은 집에 간다면 엄마, 아빠, 강아지 모두가 옹기종기 모여서 각자 소파에 앉아 대화하고 같이 함께 시간을 제일 많이 보내는 그런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어린 아이가 있지만 눈에 아이를 있는 그런 안전하면서 함께 하는 공간이요! 그리고 무조건 화이트 인테리어를 원한 아니었지만 화이트가 제일 차분하고 예뻐 보이고, 아이의 정서에도 좋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맞춰 꾸며봤답니다.







육아 공부를 하다 보니 어른보다도 자라는 아이에게 필요한 '공간 분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가 티브이 보는 공간,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공간, 미끄럼틀을 타는 공간, 자는 공간들을 제가 조금 번거롭더라도 구분해서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저도 이것저것 모아두고 아이 주변에 두고 했는데 아이도 가면서 자아라는 것이 생기고 하고 싶은 , 하기 싫은 것들에 대한 구분이 생기니 표현력에도 확실하게 좋아지더라고요!











저희 소파가 나뉘어 있어서 구조를 바꾸기가 너무 좋아요! 그렇게 무겁지도 않고요. 아무래도 구조를 바꾸면 기분 전환이 되는 느낌이라 계절이 바뀔 때는 조금 씩이라도 변화를 주는 편이에요.







웨인스 코팅은 입주할 때부터 되어 있었어요. 다만 골드 색상에 체리색 나무라는 흠이었죠. 10 아파트니 그때 감성으로는 예뻤겠죠! 고급스러운 호텔 느낌이 나긴 했지만 아이가 어리니 너무 어둡다는 느낌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페인트를 구입해 열심히 셀프로 전체를 칠했답니다. 처음에 한번 칠하는데 꼬박 삼일이 걸려서 마무리는 페인트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받았어요. ㅠㅠㅠㅠ!






원목 프레임은 다들 액자로 알고 계시는데 티브이예요! 평소엔 그림으로 켜져 있다가 버튼을 누르면 티브이로 바뀌죠. 원래 그림을 너무 좋아해서 티브이는 거실에 설치하지 않고 그림을 걸려고 했는데 신랑에게 너무 미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게 삼성전자 더프레임 티비예요. 액자는 보통 그림 따로, 액자 따로 구매하는 편이에요. 예쁜 포스터나 그림을 찾으면 표구사에 맡기기도 하고 따로 인터넷으로 주문하기도 한답니다.










거실 한편에는 작업공간을 만들었어요. 아이가 있다 보니 눈앞에 아이가 보여야 안심이 되어서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이렇게 공간 활용하는 추천해요! 정면으로는 아이가 플레이 하우스 안에서 뽀로로를 시청하고 있어요. 서로 존중해주는 시간이죠!




거실 제품 정보

- 벽난로 : 브릭나인

- TV : 삼성 더프레임 

- 꽃그림 : 정우철 작가 

- 원형러그 : 나잇나잇

- 아기 TV : 아보드

- 핑크 조명 : 마켓비

- 쇼파 : 듀커쇼파

- 플레이하우스 : 쁘띠메종

- 아기정글짐 : 햇님토이

- 무지개러그 : 아보드 

- 사각무늬 러그 : 데코뷰

- 스툴 : 마켓비

- 의자 : 마켓비




알록달록하게 꾸민 아이









아이 방은 일부러 정신없게 만들고 싶었어요 :) 아이가 이것저것 알록달록한 것들을 많이 보면서 창의력을 키웠으면 했거든요. 그래서 벽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생각했어요. 여행을 다닐 때마다 아이를 위한 작은 그림을 사주려고 해요. 그림을 안에 걸어주고 싶은데 벽에 그림이 가득 차면 아이가 커서 어떤 기분이 들까 상상해보곤 합니다.







저희 가족의 복합 문화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 개를 합친 사이즈의 방인데요. 주방에서 보이는 창이 있는 곳도 방이에요! 안쪽에 작은 소파가 있는데 거기서 엄마 아빠는 책을 보고 아이는 주방 놀이를 하고 책도 읽고 공부하기도 하지요.








아이 방을 꾸밀 번째로 따져보는 오래오래 안전하게 있는 제품인가예요. 연령대마다 바뀌는 장난감들은 대부분 대여를 하여 사용하는 편이고 최소 2~3년은 사용할 있는 물건들 위주로 구매하는데 제일 공들여 구매한 주방 놀이예요. 원목 주방 놀이를 찾고 있었는데 사실 감성도 너무 중요하지만... 아이는 소리 나는 거나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 좋아하니 그것도 포기할 없었죠! 그래서 번째는 깔끔한 디자인이지만 성능은 아이가 좋아할 만한 소리가 많이 나고 반응이 많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요! 

마지막으로 러그를 자주 바꾸는 편인데 무조건 세탁이 되는 러그만 아이 방에 사용해요 :)







그리고 아이가 자라는 공간이니 모든 아기의 높이에 맞춰 준비해요. 조명도 어둡게 걸어 두었다가 아이가 커가면 다시 높이 걸어요. 귀찮지만 그렇게 반복하고 있어요. 우리 아이에게 남겨질 예쁜 기억을 위해서요.




주방 쪽에서 유리창을 통해 아이방이 들여다보인답니다.  






유리창이 지금의 집을 선택한 제일 이유였어요. 사실 이렇게 창은 아니었고 이상한 불투명한 무늬의 시트지가 시공되어 있었는데 유리로 교체만 하니 이렇게 멋진 공간이 탄생했네요.




아이 제품 정보


- 거울 : 아보드

- 각종 소품 : 아보드

- 포스터 : 핑크퐁

- 네이비 러그 : 나잇나잇

- 무지개 러그 : 아보드 

- 주방놀이 : 리후랜드 

- 쥬토피아 그림 : 개인소장




옐로우 타일로 포인트를 부엌









아이가 보행기를 타기 시작하니 이리 저리 박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원형 테이블 중에서도 다리가 하나로 되어 있는 제품을 찾게 되었어요. 손님이 많이 왔을 때도 원형 테이블만 없더라고요. 여러 명이 둘러앉아 편한 시간을 보낼 있어서 다시 테이블을 산다 해도 원형 테이블을 선택할 같아요!






전부 하얀색으로 통일된 집이라 컬러감이 있는 색을 넣어 포인트를 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저희 가족에게 어울리고 좋아하는 색으로 주방 타일을 골라봤어요. 공주가 태어나서 노란 원피스를 처음 입었는데 그때 너무 작고 예뻐서 신랑과 저에게 제일 기억에 남는 색이 노란색이 되어서 노란 타일을 고르게 되었어요.

그래서 고민 없이 노란색으로 선택했는데 나중에 들어 보니 노란색이 집에 있으면 재물복을 불러온다고 해서 더욱 애정하는 색감이에요.




부엌 제품 정보


- 화이트 식탁 : 이케아

- 조명 : 이케아

- 아기 의자 : 스토케




푸른 식물들과 함께하는 욕실





제가 플라워샵을 운영하고 있는데 아이 때문에 포기하게 되는 식물이더라고요. 그런데 언젠가 부산 파크하얏트 호텔에 놀러 갔는데 수영장에 가드닝이 너무 너무 멋지더라고요. 습도도 유지되고 좋은 공간이 같아서 푸르른 식물을 욕실에서 키우게 되었어요.





어둡고 아늑하게 꾸민 침실






침실은 어둡게 만들고 싶었어요. 그래서 벽지도 블랙과 실버 톤으로 했어요. 블랙 헤드와 높은 침대를 찾다가 구매하게 되었어요. 침대 하나만으로도 존재감이 너무 커서 엔틱하면서 높은 침대를 찾는다면 제품을 추천해 드려요!






침실에 있는 식물은 극락조인데 키우기도 쉽고 스스로 자라는 아이예요. 침대에 누웠을 머리 위에 나뭇잎이 있는 원했어요. 추욱 쳐지는 느낌이라 야자수를 집에서 키우는 느낌이에요.



침실 제품 정보


- 침대 : 아리아퍼니처 

- 안마 의자 : 바디프렌드



집의 의미를 깨달았던 지난 1




지금의 집을 동안 조금씩 바꿔 나가면서 진짜 집에 대한 의미를 깨달았어요. 화려하고 돈을 많이 투자하는 집보다 우리 가족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우리의 공간이 소중하다는 걸요. 그래서 조금씩 바꿔나가는 공간 하나만으로도 행복해질 있는 그런 곳이 저희 가족의 집이 같아요 :) 남들과는 다르지만 하나하나 이유가 있고 의미가 있죠.

앞으로도 아이가 자라면서, 계절이 바뀌면서, 생활 패턴이 바뀌면서 저희 집은 계속 변화할 거예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쥬디홈 둘러보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_judyhome/

댓글 0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