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반려견 네 마리가 함께 사는 밝고 편안한 유블리하우스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7월 19일

반려견 마리와 함께 생활하는 유블리님의 집을 소개합니다. 공간마다 반려견의 생활을 배려한 시공과 가구 선택이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견주 분들은 인테리어할 참고하면 좋을 같아요. 지금부터 유블리하우스와 귀여운 강아지들을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마리의 반려견과 함께 살고 있는 유블리입니다. 

원래 인테리어에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에 새로 이사오면서 반셀프 인테리어를 하면서 많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반셀프 인테리어를 하다 보니 집에 애정도 많이 생겼답니다!




반셀프 인테리어를 하면서 한정된 예산안에서, 이전 집에 살면서 불편했던 점들을 최대한 개선해보고자 노력했어요.​ 반려견들과 함께 편안하게 살기 위해 노력을 담았는데 부족한 부분도 많이 있겠지만 예쁘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현관과 현관 전실

반려견 산책에 편리하도록 현관에 관련 용품을 비치해 두었어요.





전실은 반려견 유모차를 항상 세워둘 있게끔 비워 두고 골드 포인트의 전신 거울과 3 수납장만 두었어요. 반려견 산책 용품을 수납해 3 수납장 위에는 테이프 크리너 탈취제를 올려 두었습니다. 





창문이 없다보니 환기가 어려운 점이 있어서, 곰팡이방지 효과가 뛰어난 던에드워드 덤프록 페인트를 칠했는데요, 덤프록의 경우 미백색이 아닌 흰색으로 자칫 차가운 느낌을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조명을 주백색으로 설치했어요. 현관에 있던 기존 센서등은 철거하고 4선식 센서를 매립 일반 매립등과 연결하여 센서등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





 

현관문이 열리면 반려견들이 뛰쳐나가는 사고를 방지하고, 소음 먼지차단 기능도 있기에 중문을 설치했어요. 공간 활용에 좋은 미닫이 슬라이딩 중문을 선택했고 전체적인 화이트 미백색 톤과 어울면서도 골드 포인트가 있는 중문으로 설치했습니다.




제품 정보

- 중문 : 한샘 슈퍼슬림 골드에디션 오픈타입 중문

- 골드 거울 : 아레다 트리앙 대형전신거울 골드

- 3 수납장 : 캔빌리지 원형수납장 3




복도와 거실 

강아지들의 생활 습관을 고려해 타일 벽과 장판으로 시공했어요. 





타워형 아파트라 현관 중문을 열고 들어오면 길게 복도가 있어요.​ 하단은 포인트 벽지가 아닌 타일로 시공한건데요, 강아지들이 벽지나 걸레받이를 물어뜯는 경우가 있어서 하부는 타일을 시공하고, 걸레받이 없이 실리콘으로 마감했어요.





복도를 지나오면 거실이 나와요. 바닥은 어두운 장판으로 시공했는데요, 마루로 시공하고 싶었으나, 반려견들이 배변 실수를 하는 경우 마루 틈새에 새어들어가는 문제가 있어서 장판으로 시공했습니다.

장판 위에도 미끄럼방지 코팅 시공이 가능하다고 해서, 직접 미끄럼방지 코팅제를 구매해서 셀프로 칠해주었는데요 자주 밟는 곳들 위주로 얼룩덜룩하게 코팅이 벗겨지더라구요. 결국 코팅 벗겨내구 요즘은 매트를 깔아주고 있어요.






저녁엔 주로 매립등만 켜두고 지내고 있어요. 모든 조명은 플리커프리 제품으로 구매해서 설치했습니다. 전자식 스위치 ( 네트워킹 컨트롤러) 경우 계속 전기가 흘러들어가서 플리커프리 조명이라도 알게모르게 눈에 자극이 간다고 하여 모든 전자 스위치를 일반형으로 변경했어요.







거실은 낮에 햇빛 들어올 때가 가장 예쁜 같아요. 겨울에는 러그를 깔아두고 봄부터 가을까지는 반려견 전용매트를 깔아두고 있어요. 원래 쇼파에는 반려견 전용 계단을 함께 두었었는데 막내 슬개골 수술 후에 잠시 치워두었어요.








소파구조를 이리 저리 바꾸면서 기분전환 하곤 합니다.






 

거실에 원목협탁은 수납이 가능하고, 오픈형이라 장난감들을 이곳에 보관하고 있어요. 청소할 장난감들을 이곳에 넣어두어도 아이들이 언제든 자유롭게 장난감을 꺼내서 있어요 : )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반려견 가구 찾는 것이 제일 어려운 같아요




제품 정보

- 전체 장판시공 : LG 지아 사랑애 3.2T쏘우마크오크 

- 쇼파 : 듀커소파 DK005 카우치

- 협탁 : 소년과나무 레트로 스툴 

홈카페와 주방 

로망이었던 화이트 주방 완성! 






거실 옆쪽으로 다이닝공간 홈카페 공간을 만들었어요!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서 공간 분리를 하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좁아서 바닥재를 다르게 시공해서 공간을 분리했어요. 거실은 장판, 홈카페 다이닝 공간은 타일!






한쪽 공간에는 맞춘듯한 수납장이 홈카페 느낌을 한껏 살려주고 있어요.







싱크대는 아예 철거 후에 새로 설치하면서 로망이었던 화이트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상부장을 없애고 선반을 두고 싶었는데 반려견 문제도 있었고, 10년된 아파트라 펜트리 공간이 별도로 없어서 수납 공간이 부족해 결국 상부장을 설치했어요! 후드도 매립으로 라인이 일자로 떨어지게 요청했는데 나온 같아 만족 중이에요. 화이트 컬러의 식기세척기로 화이트 주방 완성 !








싱크대 하면서 아일랜드 식탁도 같이 설치했는데 아랫쪽으로 전자레인지와 밥솥을 두었고 거실쪽에선 가려지니까 깔끔해 보이는 같아요.









주방 다용도실은 건조기를 들인 수납장을 새로 맞출 계획이에요



제품 정보  

- 홈카페 수납장 : 가구청년 이안 1000 주방 양문형 수납장 

- 식탁 : 한샘 위든식탁 4인용 

- 식탁조명 : 아트인루체 팬던트 조명 파모스 브라운

- 싱크대 : 리바트 쾰른 1500g 반무광 화이트 






침실

저희만의 공간, 원목 울타리로 공간을 분리해주었답니다.






안방에도 메인등과 함께 매립등을 시공해서 조명으로 분위기를 바꿔줄 있어요. 붙박이장은 원래 사용하던 것을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 중입니다.






무헤드 침대를 사용하고 있어서 헤드 벽면은 그레이 컬러의 벽지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개인적으로 암막커튼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쉬폰 커튼을 이중으로 달았는데요 정말 만족스러운 선택입니다!! 아침에 살며시 들어오는 햇빛이 좋더라구요. 그레이 쉬폰이라 빛차단도 적당하게 되어요.







안방에서 화장실로 연결되는 파우더룸 공간은 가림막 커튼을 달아서 구분해줬어요.








안방은 저희만의 공간으로 사용하려고 원목 울타리를 두었습니다! 대신 저희가 보여야 안심하는 아이들을 위해 바로 앞이 아니라 안쪽에 울타리를 두어 저희를 확인할 있게 했어요.

 



제품 정보

- 무헤드 침대 : 한샘 샘베딩 베이직 무헤드 침대 서랍형

- 붙박이장 : 에넥스 

- 가림막커튼 : 데코뷰 에스닉 자수 태슬 가리개 커튼 

- 원목울타리 : 릿첼 자립형 원목 안전문 와이드형 






밤에 예쁜 서재와 깔끔한 화이트톤 드레스룸





개인적으로 밤에 예쁜 공간이라고 생각하는 서재예요. 신혼 초에 사용하던 블랙스틸 책상과 블랙&우드 책장을 그대로 사용 중이에요 바닥재가 어두워서 잘어울리는 같아요 여긴 커튼 대신 우드 블라인드로 설치했더니 방이 넓어 보이는 같아요

 









침대는 제가 결혼전에 사용하던 침대인데요 손님들이 오시면 게스트룸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침대는 원목이긴 한데 색감이 안맞아 스테인 칠을 해주려고 준비중이에요



제품 정보

- 서재 책상 : 리바트 프렌즈 스틸 1500 블랙 








현재는 드레스룸으로 사용중이긴 한데 나중에 아이가 태어나면 용도를 바꿔야 수도 있어서 붙박이장이 아닌 일반 옷장을 두었어요. 오픈형 시스템 행거를 두면 반려견 털이 옷에 달라붙는 문제가 있어서 옷장으로 초이스! 







골드 손잡이가 포인트랍니다.



제품 정보

- 옷장 : 리바트 엘리아 키큰옷장

- 서랍장 : 아이앤지가구 킨포크 5 서랍장 화이트







한쪽에는 반려견 옷장을 두었습니다! 추위를 많이타는 치와와 아이들의 옷인데 하나씩 모으다 보니 제법 많아졌네요.




공용 욕실







화장실은 기존에 번도 공사하지 않았던 곳이라 덧방으로 시공할 있었는데요. 비앙코 무늬가 진하지 않은 타일이라 마음에 들어요. 반려견 화장실로도 사용하는 곳이라서 청소가 용이하도록 스프레이건을 설치했어요.








저희집 둘째 댕댕이가 어두운 곳으로는 안들어가서 슬라이딩 거울장 아래에 센서등을 설치해서 들어갈 때만 조명이 켜지게 했어요.





욕실 디스펜서도 사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욕조 위에는 유리 파티션을 설치해서 샤워 부스처럼도 이용할 있게 해두었어요



제품 정보 

바스 : 이누스 바스








아직 부족한 부분들도 있지만 살면서 하나씩 채워 나가고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



유블리하우스 둘러보기

블로그 https://blog.naver.com/uvely893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osy__daily






댓글 0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