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휴양지 느낌 물씬, 쉽게 배우는 라탄 인테리어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7월 16일





라탄이란


등나무는 열대, 아열대에서 자생하며, 200미터 이상의 길이로도 자라는 덩굴식물입니다.

으름덩굴, 댕댕이 인간은 옛날부터 많은 소재로 물건을 담을 바구니들을 만들어왔습니다. 

그럼에도 주로 등나무가 사용되어진 이유는 가볍고, 탄력성이 좋은데다 강해 내구성도 좋고 굵기도 다양해 바구니부터 가구에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있었기 때문입니다.






라탄의 종류


표피가 붙어있어 매우 단단해 견고하여 대를 이어 물려준다고하는 환등과, 환등의 표피를 잘라서 만드는 납작한 피등

부드럽고 취급이 쉬우며, 등재료 가장 손에 넣기 쉬워 제일 많이 사용되는 환심이 있습니다



라탄과 인테리어


라탄은 보통 여름에 선호하지만, 여름에는 시원함을 주고 겨울에는 따뜻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활용도가 높습니다

자연소재인 라탄은 어떤 것과도 어울리지만, 자연스럽고 내츄럴한 것들과 특히 어울립니다.

무심히 라탄 바구니에 과일만 담아 두어도 훌륭한 인테리어가 되는 경험 해보셨죠?





꽃이나 초록의 식물, 원목소재는 물론, 도자기와도 어울리기 때문에 테이블 셋팅에 라탄을 하나만 더해도 내츄럴하며 감각있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재료가 가지는 특성으로 자유롭게 형태를만들 있어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한 전등갓도 요즘 사랑받는 인테리어소품입니다




사이즈가 커도 가벼워 설치가 어렵지 않고, 짜여진 전등갓 사이로 새어나오는 불빛이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어 사랑받는것 같습니다.






자연소재가 아닌 패브릭이나 가죽, 혹은 돌까지도 라탄이 더해지면 차가운 느낌이 자연스럽고 따뜻해집니다.

수업을 진행해보면 물에 살짝 불린 라탄본연의 재료만으로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이루어진다는 것이 가장 놀라워하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라탄이라는 재료는 만들자마자보다 시간이 흐를수록 자연스럽게 색이 깊어지며 멋스러워집니다.

같은 모양의 바구니라도 마른 꽃을 한가득 꽂아두면 화병이 되고, 쓰레기통으로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무한한 변신이 가능한 것이 라탄바구니입니다.






물건이 모자라지 않고, 차고 넘치는 요즘 시대에 나에게 정말 필요한 물건, 오래도록 사용할 물건을 고르는 것이 조금 과장되게 들릴지도 모르겠으나 우리의 미래를 위해서도 옳은 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예쁜데다 실용적이기까지하니 오래전부터 쓰여왔지만 앞으로도 오랫동안 쓰여질 고마운 재료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hibi.sasodays/

댓글 0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