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블라인드 소재별 청소방법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7월 14일

햇빛이 강해지는 날이 다가오고 있어요. 빛을 차단해 주는 커튼과 함께 자주 사용되는 것이 블라인드입니다. 블라인드의 청소는 3개월에 1 정도면 적정하다고 하는데요 아이가 있거나 사용 환경이 먼지가 많은 곳이라면 조금 신경 써서 자주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블라인드 소재별 청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원목/우드 블라인드

원목 또는 오동나무 소재가 블라인드에 많이 사용됩니다. 나무의 결이 살아있어 원목 그대로의 질감을 느낄 있어요. 원목 가구와 함께 사용하면 따뜻하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살려주기에 인기가 많은 소재입니다. 집중이 필요한 서재에서 자주 사용하는 블라인드이기도 합니다. 








원목/우드 블라인드는 소재의 특성상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물걸레나 물티슈 청소를 피하여주세요. 대신 마른 걸레로 블라인드 슬릿을 닦아주거나 깃털 소재의 먼지털이개를 사용하면 스크래치 없이 먼지를 털어낼 있습니다. 먼지를 제거한 , 원목 가구에 사용하는 오일이나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닦아주면 새것 같이 사용할 있어요.




콤비 블라인드
롤스크린과 블라인드의 장점만 접목시킨 콤비 블라인드는 원단과 망사의 교차 정도에 따라 채광을 조절할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앞과 원단을 동일하게 맞추면 망사 원단 사이로 시야를 확보하고 통풍 채광 유입이 좋고 앞뒤 원단을 엇갈리게 놓으면 햇빛 차단과 함께 시야도 차단해 사생활 보호도 가능합니다.






블라인드 소재가 패브릭 소재면 분리하여 물세탁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콤비 블라인드 일반 블라인드보다는 다소 복잡한 구조로 제작되어 있기에 분리하여 물세탁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블라인드를 끝까지 내린 다음에 먼지털이개로 먼지를 털어주고 오염된 부위만 물티슈로 닦아내어주세요.




블라인드(롤스크린)
블라인드는 비교적 가성비가 좋습니다. 가볍기도 하고 공간을 깔끔하게 연출하기 좋고 콤비 블라인드에 비해 복잡한 구조도 아니기에 고장도 적습니다. 블라인드에 식물이나 캐릭터 프린트가 되어 나오는 것도 있고 블라인드 색상도 다양하기에 인테리어 분위기에 맞게 선택할 있습니다. 특히 화이트 색상의 블라인드는 빔프로젝터의 스크린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가볍기 때문에 바람이 강한 날에는 창틀에 부딪혀 소리가 있는 주의해야 합니다. 







작은 오염이라면 물티슈나 물걸레로 바로 닦아주면 됩니다. 만약 얼룩이 심하다면 블라인드의 패브릭 부분을 분리하여 중성 세제 또는 샴푸를 물에 담가 두었다 헹군 , 그늘진 곳에서 말려주세요. 만약 패브릭 분리가 어렵다면 블라인드 상단이 물이 닿지 않도록 조절하여 세탁하여 주세요.




알루미늄 블라인드

알루미늄 블라인드는 욕실이나 주방처럼 물을 사용은 습한 공간에 설치되곤 합니다. 다른 소재의 블라인드 보다 습기에 강하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컬로도 다양하게 나와서 인테리어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있는 폭이 넓습니다. 알루미늄이라는 소재 특성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먼지털이개로 먼지를 털어 젖은 수건이나 물티슈로 닦아주면 깨끗하게 사용할 있습니다. 다른 블라인드에 대비하여 슬릿이 얇기에 잘못 손을 스치면 상처가 나기 쉽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집개에 물티슈를 감고 슬릿 하나씩 집어서 좌우로 닦아주면 손을 베이거나 하는 위험도 줄이고 손쉽게 닦을 있습니다. 이때 힘을 너무 주면 슬릿이 휘거나 접힐 있으니 힘의 강도를 조절하여 주세요.





플리티드/허니콤 블라인드

원단에 주름을 넣어 만든 블라인드가 플리티트, 허니콤 블라인드입니다. 분위기가 비슷한 플리티드와 허니콤의 차이점은 원단의 차이입니다. 플리티드는 원단에 주름을 만들고 허니콤은 이중 원단에 주름을 잡기에 옆에서 보면 벌집 모양이 보이기도 합니다. 블라인드의 장점은 지그재그 주름이 되어 있기에 블라인드를 통화는 빛들이 난반사를 일으켜 빛이 아주 부드러워진다는 것입니다.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침실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간단히 먼지를 털어주거나 오염이 심하다면 물세탁을 합니다. 물세탁 방법은 블라인드와 동일합니다. 블라인드 상단이 물이 닿지 않도록 조절하여 중성세제를 풀어준 물로 조심스럽게 주물러 씻어준 뒤에 충분히 헹궈서 그늘진 곳에서 말려주면 깨끗하게 청소할 있어요.

5가지 블라인드 종류별 특징과 함께 청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블라인드 청소의 기본이라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뚝딱 쇼핑에서 찾은 블라인드 청소용품을 소개하고 마치겠습니다. 







극세사 안테나 먼지털이개

초극세사의 강력한 먼지 흡입력으로 미세한 먼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안테나 봉으로 자유롭게 길이 조절이 가능하여 손이 닿는 부분까지 쉽게 청소합니다. 극세사 원단과 봉을 분리할 있어 세탁이 용이합니다.












댓글 0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