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다용도실 인테리어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5월 20일

다용도실은 누구에게언젠가는 정리해야지하는 과제로 안고 있는 공간이지요. 이런 다용도실에 맞춤형 선반과 수납으로 다용도실 인테리어를 효율적으로 완성한 작지만 실용적인 다용도실 인테리어 방법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남편과 귀여운 고양이 라떼와 함께 살고 있는꿀샐리입니다. 5년 차 맞벌이 부부이고 장거리 출퇴근으로 바쁜 나날이지만 집 꾸미고 밥상 차리고 살림을 하는 게 아직도 매일매일 소꿉놀이하는 기분이에요. ‘라떼와 함께 사는 포근하고 따스한 우리 집의 아주 작은 다용도실을 소개할게요.




선반과 수납상자를 활용하여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의 다용도실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단연 '작은 공간 활용' 이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모두 확장형으로 베란다나 창고 공간이 따로 없답니다. 은근히 다용도실이 넉넉하지 않으니 수납이나 정리가 쉽지 않잖아요, 저 역시 1~2평 남짓한 다용도실이 하나 있지만 통돌이 세탁기와 재활용 박스만으로도 꽉 차서 수납이나 정리가 어려운 상황이었어요. 하지만 살다 보니 짐은 점점 늘어나고 쓰레기장을 방불케 했던 다용도실을 어떻게든 개조해 수납공간을 늘리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공간으로 완성하고 싶었습니다.




변경 전의 다용도실 모습




ㄱ자의 형태로 수납장을 설치한 다용도실의 모습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

세탁기에 딱 맞는 선반/가구 활용하기


통돌이 세탁기의 문이 위로 열리는 공간을 감안해 높이 수납을 쌓아 올리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세탁기 사이즈를 체크하고 맞춤 선반 장을 주문하기로 했어요. 가장 먼저 다용도실에 있던 물건들을 주방으로 모두 빼놓고 제작된 선반을 조립하여 설치하였어요. 한동안 주방의 지저분함은 참아야 했어요. (웃음)




맞춤형 선반을 제작 및 설치하기 위해 잠시 지저분했던 주방의 모습



처음에는 가로로 두 개의 수납장을 두고 싶었지만 옆으로 튀어나온 세탁기용 수도꼭지를 생각지 못하고 주문하여 지금처럼 ㄱ자의 형태로 수납장을 짜게 되었어요. 실수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나름대로 사용하기엔 편리하고 큰 문제가 없어서 만족하고 있답니다.(웃음) , 맞춤 선반을 제작하신다면 수도와 하수구의 위치 체크 잊지 마셔요.




통돌이 세탁기 문을 위로 올릴 때 높이를 고려하여 선반 높이를 맞춘 제작 선반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

화이트 컬러로 공간이 넓어 보이게 하기



다용도실 왼쪽에 있는 커다란 창은 빛이 잘 들어오고 환하게 보이지만 늦은 밤에 다용도실을 이용하거나 빨래를 하러 나가더라도 보이지 않도록 가려주기로 했어요. , 답답하고 어두운 느낌이 아니라 깔끔하고 공간을 밝고 환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흰색 원단을 끊어 고리형 커튼 집게를 활용하여 고정하여 주었어요. 암막보다는 빛이 살짝 들어올 수 있는 두께의 원단을 사용하여 작은 다용도실이 답답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선반과 수납함 역시 화이트 톤으로 통일 시켜 깔끔한 분위기로 완성했어요.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

수납 박스와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정리



다용도실 인테리어의 완성은 수납과 정리였어요. 먼저 수납 박스를 구입하여 비누나 각종 생활용품을 분류하여 정리하였어요. 수납 박스 뚜껑 아래에 뚫려있는 긴 틈으로 수납된 물건도 엿볼 수 있고 뚜껑을 열기도 수월한 데다 옆에 손잡이가 달려있어 들기에도 편해서 아주 잘 활용하고 있어는 수납 박스에요. 수납 박스를 차곡차곡 예쁘게 쌓이는 구조도 장점이에요. 특히 저는 키가 작기에 제가 쉽게 찾고 꺼낼 수 있도록 수납하여 주었습니다. 제가 자주 쓰는 물건들은 아래 선반으로 잘 안 쓰거나 사용 주기가 긴 물건들은 선반 위로 올려 수납했어요.





선반의 홀에는 고리를 달고 그물바구니를 걸어 주었어요. 이 그물바구니에는 바나나, 고구마, 감자 등을 넣어서 보관하고 있어요. 오래전에 샀다가 공간이 비좁아 처박아두었던 그물 가방도 드디어 이렇게 예쁘게 활용하게 되었어요.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해서 세탁기 바로 위 선반에는 세제와 섬유 유연제, 휴지 등을 올려두었고 좌측 선반 자엔 재활용 통과 쌀, 곡류, 소분 전 대용량 식재료, 주방 가전 등을 보관하였어요. 수납함과 수납 바구니는 용도에 맞게 라탄과 플라스틱 수납을 믹스하여 사용하였고 컬러는 화이트와 어울리는 내추럴 톤의 바구니를 활용하여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만들어보았어요.


ㅣ제품정보ㅣ

ü  선반장 : 스피드랙

ü  흰색수납함 : 다이소

ü  커튼 집게 : 다이소

ü  라탄바구니 : 따뜻한 식탁

ü  전기포트 : 샤오미

ü  세탁기 : 삼성 액티브워시



다용도실을 정리하고 살림의 질도 올라간 것 같아요. 예전엔 친구들이 놀러 오면 다용도실을 숨기느라 바빴는데 이젠 누가 좀 놀러 와서 구경해 주면 좋겠다는 마음이에요. 넓은 집의 멋진 팬트리는 못 되어도 아주 작지만 소소하게 잘 정리된 제 다용도실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용도실을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 3



1. 튼튼하고 깔끔한 스피드랙 선반

드릴이나 볼트가 필요 없는 스피드랙은 쉽게 조립이 가능하지만 힘은 조금 필요했어요. 하지만 100kg 하중도 버티는 튼튼함을 자랑하는데다 디자인도 깔끔해서 다용도실이나 베란다 등 창고 정리에 사용할 제품으로 강력 추천해요.





2. 다이소 수납함

구입한 지 오래되어 정확한 모델명이나 브랜드는 알 수 없지만 저렴하게 잘 구입한 제품이에요. 뚜껑 아래에 뚫려있는 긴 틈으로 수납된 물건도 엿볼 수 있고 뚜껑을 열기도 수월한 데다 양옆에 손잡이가 달려있어 들기에도 편해요. 차곡차곡 예쁘게 쌓이는 구조도 장점이에요.




3. 커튼 집게

다용도실 창은 박음질도 하지 않은 원단으로 러프하게 가려두었어요. 이곳은 커튼 봉이나 레일을 달기엔 공간도 애매하고 부담스러웠는데, 다이소 커튼 코너에서 이 커튼 집게를 발견했답니다. 그래서 양면테이프가 달린 벽걸이 후크를 붙이고 그곳에 커튼 집게를 걸어 원단을 집어주니 손쉽게 예쁜 커튼을 완성했어요! 5개에 1천 원이라는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블로거 꿀샐리 더 들여다보기

|블로그| https://m.blog.naver.com/merrymiq

댓글 1

0/300

  • 장금희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2020년 05월 27일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