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플로리스트의 꽃이 있는 집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4월 09일


여백이 살아있는 도화지 같은 집을 꽃과 식물로 채색하는 플로리스트 한소영님의 집을 소개합니다집 구경과 더불어 배치하는 꽃에 따라 공간의 느낌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보세요계절에 따라 연출하는 플라워 스타일링 팁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플라워레슨 전문 스튜디오 “플레르 드 아브뉴 (Fleur de Avenue)”와 온라인 플라워 아뜰리에 “숑스플라워(SHONGs FLOWER)”를 운영하고 있는 플로리스트 한소영이라고 합니다레슨실 공간 이름인 ‘플레르 드 아브뉴’는 ‘거리의 꽃길 위의 꽃’이라는 뜻인데요길위에 핀 꽃처럼 소박하지만 걸음을 멈추게 하는 곳으로 만들어 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 지은 이름이랍니다이 공간에서 저는 일상에서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꽃 작업을 하고 있어요.



플로리스트의 집으로 소개해드릴 저희 집은 시선 닿는 곳곳에 꽃과 식물을 항상 두어 쉼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고 있답니다그 사람이 사는 공간을 엿보면 집 주인의 가치와 취향 생활방식까지 엿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저는 집은 완벽한 쉼의 공간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행을 좇는 인테리어 보다는 ‘깨끗하게 청소한 곳에 꽃 한 두송이 놓기허전하게 느껴지는 여백의 공간에 살아있는 식물 두기’ 정도의 공식으로 집을 꾸미고 있어요그럼 지금부터 꽃이 가진 힘을 보여드릴게요.



가장 넓은 거실은 심플한 느낌의 소파와 거실장을 두고
그린 식물로 싱그러운 느낌을 주었어요.


거실은 집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공간이라 심플한 느낌의 소파와 거실장을 두었습니다이 가구들만 있으면 공간에 생기가 없게 느껴질 수 있어 실내에서 잘 자라는 공기정화 식물을 창가 쪽에 배치해 4계절 내내 싱그러움을 느끼고 있어요.



거실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가구와 가전이 대부분 비슷한 톤으로 이루어져 있어 식물과 꽃이 더 욱 부각됩니다.


중문을 열고 들어왔을  복도 끝에서 계절을 느낄  있도록 드라이플라워나 센터피스를 두고는 하는데요작은 변화지만 확실한 포인트가 됩니다


거실 제품정보

- 소파 : 리바트

- 거실장: 리바트
- 속 커튼과 암막 커튼 : 별도 주문 제작
- 에어컨 : 삼성무풍에어컨
- TV : LG
전자




거실 테이블에 꽃을 바꿔주며 공간의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화병 대신 화장품 용기를 활용해 높낮이를 다양하게 꽂아도 좋아요.


가끔씩 분위기 전환을 하고 싶을 때는 꽃 만한 게 없지요계절을 조금 일찍 느낄 수 있는 꽃들을 거실 테이블에 장식해 분위기를 바꿔줄 수도 있고요가끔씩 센터피스 꽃장식을 거실장 위에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센스있는 집주인이 된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어요.



집에 마땅한 화병이 없다면사진처럼 화장품 용기에 높낮이를 두어 한 송이씩 꽂아두는 것만으로도 그럴듯한 인테리어 소품이 된답니다.


제품정보

원형 테이블 : 이케아




주방은 청결하고 깔끔하게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어요.

식탁에는 낮은 높이의 센터피스를 놓아두면 손님맞이 초대상에도 포인트가 된답니다.


부엌은 요리를 하는 곳이기에 최대한 청결함을 유지하려고 합니다식탁에는 생화를 올려 두거나 생화 같은 조화를 두는 것만으로도 생동감을 불어넣어줄 수 있어요.



저희 부부는 종종 손님을 초대해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데요식탁에 꽃을 올리고 싶을 때는 음식에 꽃가루가 떨어지지 않는 꽃을 선택해야 하며상대방의 시선을 가리지 않도록 낮게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엌에 딸려 있는 다용도실은 세탁실로 사용하고 있어요자칫 버려질 수 있는 공간이지만활용 여부에 따라 식재료를 보관할 수도 있기 때문에 쓰임새 있도록 신경 써 보았어요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로 설치했더니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딱 맞는 수납장을 넣어 쌀이나 과일양파 등을 보관해 둔답니다.


주방 제품정보

- 냉장고 : 삼성패밀리허브
- 가스레인지가드 : 베라스코트 렌지 가드
- 식탁 : 장인가구
- 러그 : 이케아
- 세탁기 : LG전자
- 건조기 : 삼성전자
- 수납장 : 리센트




안방은 침대만 놓아 온전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했어요.
문 앞에 프리저브드 플라워 리스를 달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했답니다.


안방은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게 침대만 두었습니다암막 기능이 있는 이중커튼을 설치해 난방 효과도 덤으로 얻을 수 있었어요.



안방에는 많은 식물을 기르기보다는 작은 꽃을 꽂아두거나 협탁화장대에 테이블 플라워를 올려 두는 것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방문에는 몇 년이 지나도 변함없는 프리저브드 플라워 리스를 달아 로맨틱함을 더해 보았어요.



꽃 한두송이 두는 것만으로도 한 주 기분이 달라지는데요매주 침대 옆 테이블 플라워를 교체해 주는 것만으로도 침실 분위기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침실 제품 정보

- 침대 : 시몬스
- 협탁 : 이케아




작은 방 하나는 드레스룸으로 꾸몄어요. 슬라이딩 도어를 거울 타입으로
선택했는데 방이 넓어보여 만족스러워요.


안방에 작은 드레스룸이 딸려 있지만두꺼운 옷들과 이불 넣을 공간이 추가로 필요하기에 방 하나를 선택해 슬라이딩 붙박이장을 설치해 주었답니다붙박이장 문은 거울 대용으로도 쓸 수 있고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어요일반 거울이 아닌 고급스러운 골드경이라 조명도 포인트 되는 아이로 달아주었습니다조명과 붙박이장만으로도 포인트가 되는 드레스룸이 완성되었답니다.


드레스룸 제품정보

- 붙박이장 : 맞춤제작

- 조명 : 노만코펜하겐69

- 침대 : 시몬스
- 협탁 : 이케아




욕실은 문 앞에 리스로 장식을 했어요. 내부에 식물을 기르기 보다는
장식적인 효과가 있는 마른 꽃이나 조화를 추천해요.


화장실 문에도 웰컴 리스를 달아주면 문을 열 때마다 행복감을 느낄 수 있어요화장실욕실은 습기가 많고 햇빛도 들지 않는데다가 통풍 또한 잘 되지 않는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식물을 기르기 보다는 이렇게 장식적인 효과가 있는 꽃장식을 걸어두곤 합니다.




플로리스트 한소영님이 추천하는 계절별 플라워 스타일링





봄철 집 분위기를 살리는 꽃과 식물 스타일링 팁입니다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갈 때는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인만큼 먼지 먹는 식물인 행잉 플랜트를 집안 곳곳에 많이 걸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예쁜 오브제와 함께하면 인테리어 효과도 있어 만족도가 높으실 거예요.

봄이 오는 계절을 느끼고 싶으실 때는 옐로톤 꽃만큼 좋은 컬러가 없어요선이 아름다운 유채꽃으로 장식한 센터피스를 두시거나꽃장식이 어려운 경우 감각적인 화병에 후리지아 꽃을 꽂아 두시는 것만으로 봄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왼쪽 사진처럼 수직으로 상승하는 느낌의 꽃장식을 현관에 두시거나미니 정원에서 꽃이 피어나는 듯한 느낌의 꽃장식을 두셔도 깨어나는 계절감을 표현하시기 좋을 것 같아요.



여름

여름에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블루계열의 꽃과 야자수 잎 같은 그린 소재를 추천합니다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계절 어레인지먼트로 공간에 활력을 줄 수 있어요.


사실 꽃은 무더위에 약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그리너리한 가랜드를 만들어 장식하는 것을 좀 더 추천해 드립니다물을 좋아하는 몬스테라 같은 반려식물을 들이시는 것도 좋아요.



가을

가을 무드의 가랜드 또한 계절 변화 아이템으로 추천해 드립니다이런 소재들은 드라이 되어도 예뻐서 오래 오래 두고 보실 수 있어요살짝 보이는 열매와 갈대 소재가 무르익은 가을을 잘 표현해 주지요.



가을은 왼쪽 사진처럼 클래식한 꽃 장식이 잘 어울리는 계절이기도 해요오른쪽 사진의 컬러파레트에도 도전해 보셨으면 합니다. 4계절 중 가장 꽃을 하기 좋은 계절이니 다양한 색감의 꽃들로 집을 변화시켜 보세요.



겨울

크리스마스에는 대부분 레드 장미를 떠올리기 쉽지만사진처럼 주황빛 모카라를 크리스마스 소품과 함께 두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어요.


대표적인 겨울 꽃인 아네모네를 감각적인 화병에 연출해 본 사진입니다.


화이트 계열의 꽃으로 캔들 센터피스를 만들어 장식하셔도 멋진 겨울 플라워 스타일링이 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놓기에는 공간적으로 부담이 있을 경우 이렇게 행잉리스를 벽에 걸어두시거나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나는 리스를 직접 만들어 장식하셔도 좋아요특히 생화리스를 만들어 겨울 내내 드라이되어 가는 과정을 보는 즐거움도 매우 크답니다직접 만드는 뿌듯함은 덤이고요.




플로리스트 한소영님의 집 더 들여다보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honglous
블로그 https://blog.naver.com/fresh0418

댓글 0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