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뚝딱 인테리어 디자인 이벤트! 오래된 아파트의 세련된 변신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4월 08일

여러분의 든든한 인테리어 파트너 뚝딱이 총 3분을 선정해 각 가정에 맞는 인테리어 디자인 시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뚝딱 디자이이너의 손길로 어떻게 변신했는지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 평수 : 32평형 아파트

- 가족 : 3인 가족

- 변화 포인트 : 거실을 홈카페처럼 


김인* 님의 사연

올 2월에 아이가 태어난 신혼부부인데 오래된 아파트여서 외풍이 심하고 곰팡이 결로가 있는 집입니다. 아무래도 신생아가 있는 집이니 무엇보다 쾌적함을 원합니다. 안방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분리가 되면 좋겠고 거실은 북카페처럼 활용되면 좋겠습니다. 방 두개는 하나는 멀티미디어룸으로, 다른 한곳은 아이방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변신했습니다!




깔끔한 현관

넓지 않은 평수는 중문이 있을 경우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어서 중문은 설치하지 않고, 낮은 벽과 유리 마감으로 개방감을 확보했습니다.


북카페 느낌의 거실


 


요즘은 아이가 있는 집은 거실에는 TV장 없이, 북카페 스타일로 요청하는 가정이 많습니다. 빈백소파, 붙박이 소파, 상부 책장을 배치했고 커튼 박스 안쪽으로는 간접조명 매립하여 포인트를 주었어요. 아이의 꿈이 자라고 엄마아빠가 함께 책을 읽으며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봤습니다.


일반 가정은 TV장이 들어가는 자리인데 디자인 벽선반을 설치하여 장식장 + 책장의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카페느낌을 살리고자 붙박이 소파를 설치하고 수납공간 확보를 위해 붙박이 소파 아래로 수납장으로 연출해 드렸어요. 아무래도 수납 공간을 많이 확보하는 것이 깔끔한 집을 유지하는 일등 공신이기 때문입니다. 상부 절반은 여닫이 장으로 절반은 오픈선반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오픈선반만 있으면 깔끔하게 연출하기가 힘들 것 같아 50% 비중으로 설치 했습니다.


주방 공간



식탁 공간도 붙박이 소파로 요청하셨는데 붙박이 소파가 자칫 심심해 보이기도 하고 아이가 모서리에 부딪히면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모서리를 둥글게 연출했습니다.



주방 상부장을 없애다 보니 수납공간이 협소할 것 같아 한쪽으로 키큰장 배치하고 좀 더 세련된 느낌을 위해 식탁 등은 3구 유리 펜던트로 적용해드렸습니다.



상부장을 한쪽에만 놓고 후드만 배치 하여 미니멀하게 연출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레이 계열 매트하게 마감처리를 했고 테라조 타일도 매트한 계열로 적용했는데 어두운 톤의 주방가구가 자칫 좁아 보일 수 있으나 상부장 삭제하니 넓어 보이면서도 세련되게 연출되었습니다.



 세탁, 다용도실 쪽 공간은 문 없이 오픈형으로 제작했지만 아치모양 게이트로 포인트 주었어요.




 거실쪽 발코니인데 이 공간을 미싱기, 캠핑, 작업실 용도로 사용하고 싶다고 하셔서 가구 배치 진행해 드렸습니다. 안쪽으로 넓게 책상과 상부장 배치하여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거실쪽 욕실은 전체적으로 그레이 계열로 마감하여 모던한 스타일로 완성 했습니다.


안방



현재 사용하는 붙박이장이 부족하다고 하셔서 커텐을 파티션처럼 적용, 안쪽으로 워크인클로젯 진행해 드렸습니다. 천장에 커텐박스를 만들어 모두 간접조명을 적용해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요. 사이드 테이블은 조명 일체형이라 아이가 잡아도 떨어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안쪽으로 파우더공간은 상부 수납장 적용, 하부 간접조명 매립 연출하였고 붙박이장을 커튼으로 나누었어요. 커텐으로 공간을 나누니 공간을 유연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안방 욕실은 컬러나 구조 모두 요청사항 그대로 적용해 드렸는데요. 테라조가 유행이기도 하지만 감각적인 공간 연출에 최적인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매트한 마감의 테라조 타일이에요. 포인트로 톤다운된 레드계열로 하부장 마감 진행하였습니다.


작은방 활용 – 멀티미디어룸



외풍이 있는 집이라서 창가 쪽으로 TV 배치를 했고 티비장이 조금 높은감이 있지만 테이블과 일체형으로 진행하여 구조의 일체감을 강조했어요. 미니멀한 패브릭 소파 배치하였습니다. 멀티미디어실 도어는 반투명한 유리가 적용된 행거도어로 진행했습니다!


작은방 활용 – 아기방


벽지를 상, 하부 다른 컬러로 구성해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벽면에 포인트 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그레이톤으로 디자인한 김인*님 댁의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호텔처럼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이서 수납 공간이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곳곳에 수납 공간을 넣어 깔끔함이 유지되면서 수납 기능 측면에서도 부족함이 없도록 했습니다. 특히 공간을 커튼으로 분리하는 것은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 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도움말 최수화 디자이너


최수화 디자이너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suhwa_choi

댓글 0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