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세련되고 트렌디한 40평 아파트 인테리어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3월 23일

세 가족이 함께하는 모던하면서 세련된 박볼리님의 집을 소개합니다. 특히 럭셔리한 주방이 너무나 멋스러운 집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랜 친구였던 지금의 남편과 토끼같은 딸아이를 낳고 오순도순 추억을 그리며 살고 있는 박볼리입니다. 결혼하여 지금까지 7년을 넘게 전세로 전전긍긍하다 드디어 첫 집을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고른 집에서 내가 선택한 물건들로 채워 나가는 것이 재미있었고 지금도 설레입니다. 우리 가족을 위한 선물이라 생각하고 머리를 맞대어 시작한 것이 어느덧 좋은 결과가 나와 기쁩니다. 저희 집을 소개합니다.



"전체적으로 간결하게, 색 선택에 가장 신중을 기해 네이비와 화이트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컨셉을 잡았습니다."


우선 복잡한 것보다는 간결함을 추구했고, 모든 곳이 연결되게끔 일체감을 주려 노력했습니다. 사용된 흰색 페인트, 루버셔터, 폴리싱타일로 일체감을 주어 넓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주방은 꽉차보이는 네이비 싱크대에 골드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아이방은 아이가 좋아하는 색으로 잠을 자기 위한 안방은 안락함을 주기위해 어두운 색으로 정했습니다. 이렇듯 인테리어의 첫 단추이자 완성은 색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색상에 따라 집 전체 분위기가 완전 달라지기에 색 선택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그 다음 임팩트 있는 소품으로 하나 둘 채워 나가면서 자신의 원하는 컨셉에 맞게 집을 꾸며 나가는 것이 저만의 인테리어 팁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전실 - 천장을 블랙으로 한 것이 신의 한 수였어요"


저희 집 전실입니다. 원래는 천장색은 흰색으로, 거울은 팔각 골드 프레임의 긴 거울을 하려고 했었어요. 만약 그대로 했다면 인터넷에 올라온 수많은 인테리어와 별반 다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전실에서 가장 잘했다 생각하는 것은 바로 이 블랙 색상 천장이에요. 실장님의 과감한 제안에 천장을 블랙으로 하기로 했는데 처음엔 어떤 그림이 나올지 도무지 감이 안 잡혔습니다. 블랙 천장은 오히려 전실이 좁아보이지 않을까 싶었고 많은 걱정과 달리 결과물을 보고 감탄하였습니다. 신의 한 수였지요! 조금은 심심할 수 있는 전실에 입김을 불어넣은 것 같습니다.



들어와서 현관 쪽을 바라봤을 


미니 도어벨이 울리는 현관문을 들어오면 오른쪽으로 샷시가 보이는데 이 곳은 깔끔하게 화이트 알루미늄 블라인드로 가렸습니다. 은은한 빛을 내뿜어 전실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붙박이장은 기존의 것들을 철거 후 행잉형으로 하였고, 흰색 문은 골드 손잡이로 시공했습니다. 그 맞은 편으로는 작은 창고가 있는데 색상과 디자인 모두 신발장과 동일하게 시공했습니다.


현관문에는 도어벨로 포인트



"루비셔터와 폴리싱 타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 거실"


처음엔 거실을 확장하지 않고 폴딩도어 시공을 할 계획이라 지금의 폴리싱타일이 아닌 헤링본마루로 생각했었어요. 실장님께서 루버셔터 사진을 보여주면서 권해 주셨고 바닥도 그에 어울리는 폴리싱 타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바닥으로 폴리싱을 한다고 하니 주위에서도 부모님도 극구 말렸습니다만, 여러 정보를 취합해보니 시공해도 괜찮다는 결론을 내렸고 이곳에서 생활한지 1년 반이 되었는데 아직까지 만족하고 있습니다. 장점을 꼽자면 폴리싱이 청소하기도 쉽고 생각보다 미끄럽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고급스러움이 아닐까 싶어요. 단점이라면 물건을 떨어뜨렸을 때 잘 깨지거나 부서질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기름에 취약한 점, 내구성 및 눈부심을 단점으로 들 수 있겠습니다.

 

거실조명은 바리솔(아트솔)로 했는데 은은하게 빛이 떨어집니다. 4개로 분리되어 2개씩 각각 켜지는 거실조명이 생각보다 밝습니다. 오래된 집 구조라 발코니가 넓었는데 확장을 하니 공간도 생기고 거실이 굉장히 넓어졌습니다.


베란다쪽 루비셔터


거실에서 단연 루버셔터가 매력이에요. 다 열어젖힐 수도 있고, 부분만 열 수도 있답니다. 여름에는 햇볕도 전부 차단되어 참으로 유용합니다. 낮에 블라인드 사이로 은은하게 빛이 들어오는 것도 집 분위기를 한층 업해줘서 블라인드 효과와 폴딩도어 효과를 둘 다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루버셔터 왼쪽으로는 흰색 슬라이딩도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문을 여닫는 손잡이 역시 골드로 포인트 주었습니다.

 

TV쪽 벽면은 흑경으로 했는데 나중에 질리면 벽난로로 한번 바꿔보고 싶습니다. 흑경 밑으로는 얇지만 길게 늘어진 선반이 보이며 끝에는 콘센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콘센트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들였는데 요새 음악에 푹 빠져있습니다. 위쪽으로 골드프레임의 무소음 아날로그 시계가 있는데 집안 분위기를 조금은 클래식하게 해줍니다.


제품 정보

- 스윙체어 : 라탄스윙체어

- 발매트 : 자주

- 시계 : 모노뜨

- 소파 : 댄디까사

- 스피커 : 뱅앤올룹슨 A9

- 스탠드 등 : 벨리드



"욕실은 골드와 화이트 컨셉으로 집 전체와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거실 쪽 욕실


욕조가 있는 골드와 화이트 컨셉의 욕실입니다. 식상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무 많이 보이는 컨셉과 자재이기 때문입니다. 집 안 색상을 네이비, 화이트, 골드로 정했기에 특성상 골드, 화이트가 욕실 색과 가장 알맞을 거라 생각했기에 강행했답니다. 거실 욕실은 습식 화장실이기에 욕조는 주로 아이가 사용하게끔 했고, 일체형 비데 변기를 설치했습니다. 아메리칸스탠다드도 좋지만 국내 대림 제품을 좀 더 선호하기에 선택했습니다. 상위 기종이라 기능이 많은데 그 중 자동물 내림 기능은 정말 최고입니다.


키가 작은 아이를 위해 세면대 옆쪽으로 수건 걸이를 하나 더 달아주었습니다. 그 외 수전, 수건걸이, 휴지걸이, 팔각 프레임의 거울 역시 골드로 통일했습니다.


제품 정보

- 양변기 비데일체형 : 대림바스

- 코너 선반 : 로이드

- 휴지걸이 : 엘도라도

- 세면대겸하부장 : SBG5

- 세면대 수전 : 하프단 101G골드

- 거울 : 샤이니원



"가장 마음에 드는 공간인 주방입니다. 카르텔 조명이 주방 분위기를 배로 살려줍니다."


주방은 가장 예쁜 공간이자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기존 붙박이장을 전부 철거하고 깔끔함을 주기 위해 커다란 몰딩까지 없앴습니다. 수많은 미팅 끝에 조율을 통해 만족스러운 공간이 탄생했습니다. 설치된 후드는 자바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탄소 필터를 적용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탄소 필터는 주기마다 갈아줘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이 드는 단점이 있어 자바라로 시공하였습니다. 후드를 시공할 때 시행착오가 조금 있었지만 은은하게 조명도 나오고 제 기능도 잘 합니다.

 

웨인스코팅은 소파 벽면과 식탁 벽면에만 시공을 했습니다. 일자로 시공함으로써 일체감을 주었으며 집이 더 깔끔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스위치는 전부 르그랑으로 통일했습니다.


주방 소품 중 단연 눈에 띄는것은 식탁 조명입니다. 카르텔 조명이 주방 분위기를 배로 살려줍니다. 식탁은 비앙코 천연대리석으로 했으며 의자는 벨벳인데 착석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냉장고, 인덕션, 식기세척기, 오븐, 식탁은 전부 인테리어 들어가기 전부터 미리 찜해뒀던 제품입니다.


냉장고는 왼쪽부터 김치냉장고, 냉동고, 냉장고로 나눠집니다.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지만 적은 리터가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싱크볼은 넓은 사각 싱크볼로 했고 정수기를 넣을 수있는 공간을 구비해뒀습니다. 사실 모든 가전제품을 비집어 놓았기에 가까운 곳은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적은 편입니다.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으나 오븐을 다른 곳에 놓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양문형 도어를 설치해서 세탁실과 주방 공간을 나눴습니다.



세탁실에는 건조기, 세탁기와 분리수거함을 놓았습니다.


맞은 편은 붙박이장이 있어 잘 안 쓰는 주방용품이나 세제 그릇 등을 보관중입니다.


제품 정보

- 펜던트 등 : 카르텔

- 의류건조대 : 웰렉스

- 식기건조대 : 라바제

- 식탁 : 댄디까사

- 식탁 의자 : 댄디까사

- 아기 의자 : 호크(리폼)

- 인덕션, 식기건조기, 오븐 : 삼성

- 세탁기, 건조기 : 삼성



"모던한 드레스룸과 드레스룸에서 연결된 카페 느낌의 바테이블"


전체 문 색상은 블랙입니다. 그리고 그 위에 웨인스 코팅을 넣었고 손잡이 역시 골드로 했습니다. 각 방에 도어스토퍼를 달았고 바람이 불어 문이 닫히거나 실수로 문을 세게 열었을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드레스룸 입구 문


이 방 같은 경우는 남편 혼자 쓰는 옷 방이고, 붙박이장도 있기에 행거를 길게 두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행거 끝면에는 공간을 비어두었다 나중에 에어드레서를 설치했습니다. 이 방에 주목할 만한 제가 강력하게 밀고 나갔던 유리로 된 슬라이딩 도어와 바테이블입니다. 맘에 쏙 듭니다. 유리 닦는 게 큰 일일테지만요.


발코니 바테이블에는 철제의자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펜던트 등에는 에디슨전구를 넣어 한껏 분위기를 줬습니다. 이 곳에 앉아 책을 읽거나 창밖을 보며 술 한잔하면 몸이 사르르 녹아내립니다. 처음에는 발코니라 배수 파이프도 지나가고 화단도 있었는데 모두 철거하고 배수 파이프 지나가던 곳을 붙박이장으로 활용했고 바닥은 포세린으로 했는데 카페 느낌이 물씬 납니다.




거실로 이어지는 슬라이딩 도어


제품 정보

- 바 체어 : 코러스

- 바테이블 : 청담가구단지

- 행거 : 리바트 (이즈마인)

- 5단 서랍장 : 리바트 (리폼)

- 러그 : 한일카페트

- 블라인드 : 새빛버티컬

- 에어 드레서 : 삼성

- 의류건조대 : 웰렉스

- 식기건조대 : 라바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어두운 컨셉으로 잡은 안방"


안방은 기존 생각했던 컨셉처럼 어둡게 잡았습니다. 바닥은 구정마루의 헤링본 마루 중 나무와 비슷한 질감의 비잔틴 브라운으로 선택했고, 조그마한 베란다를 확장하여 아치로 테두리를 만들었습니다. 목공 하시는 분들이 심혈을 귀울였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화단은 철거하지 않고 그 위를 막아 쿠션이 있는 벤치로 만들었습니다. 암막 커튼까지 완벽해서 아침에도 무지 깜깜합니다. 숙면 취하기엔 최적인 듯합니다. 침대는 기존프레임을 버리고 업체에게 수납형으로 매트보다 조금 크게 제작 의뢰했습니다. 아트월에는 벽 등을 설치하여 포인트를 줬으며 반대편으로는 붙박이장이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오픈된 칸막이를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분리해 뒀습니다.


검은색 슬라이딩 도어를 열고 나가면 정면에는 안방 화장실이 있고 오른쪽으로는 화장대 왼쪽으로 작은 붙박이장과 창고가 있습니다.


모두 그레이와 검은색을 섞어 어두운 톤으로 통일하였고, 화장대랑 붙박이장은 저만의 공간입니다. 특히 화장대거울은 주광색과 전구색을 취향에 맞게 골라서 켤 수 있습니다. 화장대 의자는 시디즈 제품을 구매했는데 상당히 편하고 내구성도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작은 공간에는 구정마루가 아닌 포세린타일로 정했습니다. 각 각의 공간마다 바닥 디자인이 모두 다르다는 것이 저희 집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정보

- 화장대 의자 :  시디즈

- 커튼 : 데코뷰

- 3단 서랍장 : 한샘 (리폼)



"모던하고 심플한 안방 욕실"



안방욕실은 안방 분위기에 맞추기 위해 대비되는 색을 사용하여 모던함과 심플함을 줬습니다.

수전, 수건걸이, 휴지걸이, 유가, 선반 역시 블랙으로 통일했으며 수납을 이용하기 위해 3단장을 선택했습니다.


제품 정보

- 해바라기 수전 : 그라치아

- 양변기 : 대림바스

- 세면대 겸 하부장 : HD-STR 도기 철재하부장



"딸 아이를 위해 러블리한 스타일의 아이방을 꾸며줬어요."


아이 방은 드레스룸과 동일한 일자 강마루를 시공했습니다. 화이트와 핑크의 투톤 포인트 실크벽지를 사용했고 아이가 좋아하는 곰돌이 등을 설치했습니다. 펜던트 등에는 좋아하는 여러 것을 넣을 수 있는데 은은한 조명은 방을 더욱 스페셜하게 합니다.토끼 자수가 들어간 커튼과 수납장을 사용하여 장난감을 정리하였고 역시 여자아이라 그런지 핑크방이 생겼다고 너무 좋아했습니다. 아이방 침대와 책장은 모두 일룸에서 구매하였답니다.



제품 정보

- 책장 : 리바트 이즈마인

- 수납장 : 한샘

- 책상, 침대 : 일룸

- 방 등 : 공간조명

- 펜던트 등 : 첸칼슨

- 커튼 : 데코뷰


박볼리님의 집 더 들여다보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randnew_731

블로그 https://blog.naver.com/yang0378



댓글 1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