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디자이너의 집은 다르다~ 고정 관념을 깬 리모델링 비법은?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3월 23일

대학에서 패션 강의를 하며 작은 인테리어 소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박선지 디자이너가 인테리어 전문가인 남편과 함께 완성한 블랙 앤 화이트 하우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에서 패션 강의를 하며 작은 인테리어 소품 브랜드 ‘MUV’를 운영하고 있는 박선지입니다. 신랑은 건축/인테리어 전공했고 저는 패션을 전공한 디자이너 부부이다 보니 신혼집 인테리어에 엄청난 공을 들였어요. 콘크리트를 제외한 천장, 방문들, 싱크대, 신발장 등 거의 모든 부분을 다 뜯고 새롭게 만들어갔어요. 해외 자료를 참고하여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제가 구상하면 전문가인 남편은 로망을 실현시켜줬죠. 어울리는 제품은 직구하거나 발품을 팔았고 작은 가구 제작 업체들 찾아다니면서 하나씩 구매해서 채워 넣으며 완성한 집을 소개합니다.


무채색으로 최대한 깔끔하고 여유롭게 공간을 구성했어요.


처음 인테리어를 구상할 때 부부 둘만 사는 신혼집이어서 최대한 심플하고 모던하게 연출하고 싶었어요. 블랙 앤 화이트로 기본 인테리어를 해두면 소품으로 포인트 주기도 편하고 소품에 따라 색다른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무채색의 사용으로 최대한 깔끔하고 여유로운 느낌의 공간을 구성했어요.


 

◆ 제품 정보

- 3인용 소파 : 덴마크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 1인용 소파 : 스타일k

- 러그 : 더얀

- 소파 테이블 : 스타일k

- 액자 : MUV (저희 집 액자는 제가 직접 디자인한 MUV제품입니다.)

- 바 테이블 : 자체제작 

- 바 체어 : m.a.d

- 바 조명 : 룩스조명


중문 대신 현관 가벽 설치, 그림을 걸어 작은 갤러리처럼 연출했어요.


지금 집이 현관에서 문을 열면 화장실이 바로 보이는 구조였어요. 풍수지리상으로 현관에서 화장실 문이 마주 보는 게 매우 안 좋다고도 하더라고요. 거기다 집에 누가 방문할 경우(택배나 배달 등) 현관 문을 열면 집안 전체가 보이는 구조라 사생활 측면에서 부담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과감하게 현관 앞에 가벽을 설치하여 집으로 들어올 때 ㄱ자로 꺾어 들어오도록 동선을 수정하였어요. 가벽에는 그림을 걸어 작은 갤러리처럼 보이게 연출하였어요.

 


현관 입구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저희 부부가 신발 욕심이 많기에 남들과 달리 양쪽으로 신발장을 2개 설치해서 수납공간도 확보했어요. 

 

가벽에는 파벽돌을 더하여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벽과 가벽은 모두 흰색을 사용하여 답답해 보지 이는 않으면서 외부인 방문 시, 사생활 보호는 될 수 있도록 하였어요.

 



궁금하실 듯하여 살짝 공개하는 인테리어 전 현관의 모습이에요. 처음 보았을 때 막막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어요. 다시금 저의 아이디어를 실현 시켜준 남편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어요.


과감한 구조 변경으로 주방 공간 활용도를 높였어요.


지금 살고 있는 집의 구조가 오래된 아파트 구조라 주방 자체가 굉장히 애매하게 빠져있었어요. 기존에 설치된 싱크대 및 주방 형태를 따를 경우 냉장고가 주방 한가운데 위치해서 주방에서의 동선이 좁고 불편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좀 과감하게 기존 구조를 완전히 버리고 주방에 나있는 창문을 막고 그 벽면에 냉장고와 수도를 배치하였어요. 그리고 가스레인지를 없애고 인덕션을 아일랜드 겸 식탁에 설치해서 간단히 바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도록 했어요. 간편한 식사를 즐기는 저희 부부에게는 딱 맞춤형 주방으로 탄생한 것이죠.



 



기존 주방의 구조는 일반적인 구조였어요. 이 구조는 모두 지우고 인덕션을 아일랜드에 설치하여 조리대 겸 식탁으로 하단의 수납장을 두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주방을 완성하였어요.


집의 강점을 살린 공간 만들기


저희 집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가 전망이에요. 고층에 탁 트여 저 멀리 남한산성이 보이는 뷰라서 이 부분을 그냥 버리기가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발코니를 확장하고 스타벅스에서 사용하는 두꺼운 우드 슬랩으로 된 바 테이블을 놓았어요. 바 테이블 위에는 따로 펜던트 조명을 설치에 거실 불을 끄고 바 테이블 위 조명만 켜면 분위기+야경까지 좋은 바로 변신해요. 저녁에 야경을 보면서 남편과 맥주를 한잔할 수 있게요.

 




  

바 테이블의 낮과 밤의 모습 – 우드 테이블에 어울리는 조명으로 공간의 무드를 더욱 아늑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포인트 액자로 공간에 재미와 생기를 더했어요.


저희 집 기본 베이스는 블랙 앤 화이트예요~ 그렇다 보니 자칫 단조롭고 지루할 수 있는데 집안 전체에 액자로 포인트를 줘서 재미와 생기를 넣어주었어요~ 같은 공간이라도 액자 그림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같은 공간이지만 액자만 변경해주어도 공간에 계절감을 더해줄 수 있어요. 


  

침실은 가구와 맞춘 액자로 도어 컬러와 매칭 한 액자로 단조롭고 심심한 공간에 포인트를 더했어요.


선지님이 추천하는 인테리어 감각 살려주는 아이템3

 


1) 액자 

기본적으로 집 공간에 맞는 크기의 심플한 액자를 하나 구입해 두면 기분에 따라 다양한 그림으로 연출할 수 있어서 추천드려요~ 액자는 어떤 그림에도 어울리는 심플한 스타일로 선택하세요.



2) 포인트 체어 (1인용) 

저희 집처럼 블랙 앤 화이트의 심플한 컬러의 인테리어에 추천드리는 아이템이에요. 조금 과감한 컬러의 1인용 소파로 포인트를 주면 집안이 더 생기 있어 보여요.


3) 타공판

요즘 타고 판도 다양한 제품이 많이 나오는데요~ 연출하기에 따라 이미지가 확 달라지는 아이템 중에 하나예요~미니 자석으로 이쁜 그림을 붙이거나 선반을 달아 작은 소품들을 올려두는 등 활용도가 매우 높아요.


선지님의 집 더 들여다보기

블로그 https://blog.naver.com/g02bysj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iya_muv



댓글 0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