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공간 스타일리스트 ‘이폼’이 전하는 셀프인테리어 팁

이사/인테리어 위한 모든것.
컨텐츠를 참고 하셔서 준비하세요

뚝딱 에디터2020년 03월 20일



안녕하세요. 일상을 바꾸는 공간연출가 이폼(오민아) 입니다. 블로그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생활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전하고 있고요. 요즘엔 인테리어 전문가로서 강연, 방송출연, 기업의 공간스타일링 프로젝트, 인테리어 전시회 세미나 등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구독자분들의 인테리어 고민을 해결해드리는 실질적인 스타일링 상담과 공간연출 스타일링 프로젝트도 함께 하고 있답니다.


사실 인테리어는 이사갈 때만 하는 건 아니거든요, 평상 시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공간 연출 팁을 전하고 싶었어요.


이폼님이 스타일링 한 공간들 before / After






무엇인가를 만들고 예쁘게 꾸미는 것을 좋아했어요. 인형 옷이나 악세서리를 만들기도 했고, 대학교를 다니면서는 금속을 다루는 신소재공학과 가구 및 조명 등을 다루는 산업디자인을 함께 전공했어요. 하지만, 실제 대학교에서 배우는 건 대부분 이론적인 것이라서 집을 꾸미고 싶은 아이디어가 생겼을 때 구현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도서관이나 인터넷을 통해 자료를 찾아보았지만 당장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는 어려운 방법들이 인테리어 노하우로 나와있더라구요. 사실 인테리어는 이사갈 때나 집을 비울 수 있을 때만 하는 건 아니거든요. ‘집을 바꿔보고 싶다, 나도 예쁜 공간에서 지내고 싶다.’는 막연한 열정이 생겼을 때, 보고 따라할 수 있는 내용을 전하고 싶었어요. 시작은 이렇게 하면 되고, 자료는 이렇게 구하고, 또 현실판 인테리어는 어떤 지, 자세한 내부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죠.


그렇게 시공 없이도 쉽게 공간을 꾸미고, 분위기를 내는 공간스타일링 혹은 공간 연출의 영역으로 확장하여 많은 분들께 가구, 소품 고르는 방법이나 컬러 매치법 등을 전하고 있어요. 실질적인 인테리어는 시공 영역뿐 아니라 어떤 가구를 고를지, 어떤 패브릭 제품들을 매치할지, 또 시즌별로 분위기를 더하는 어떤 소품을 더할지 등을 고민하는 것이 더 중요하거든요. 일상에서  내가 꾸민 공간에서 느끼는 행복과 그 예쁨을 더욱 많은분들이 만끽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스타일링을 통해 공간이 바뀌고, 그로 인해 집에서 조금 더 오래 머물고 싶어졌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 가장 보람있고 행복해요.


컨셉 디자인, 컬러 선정 및 가구소품 선정 등을 진행하는 과정을 꽤나 복잡하고 예민한 부분이에요. 하지만 그렇게 그려놓은 공간이 실제로 구현되어가는 것을 경험하는 것은 정말로 보람된 일이에요. 공간을 하나씩 완성할 때마다 희열을 느껴요.

 

그 중에서도 가장 최근에는 큰 집에서 보다 작은 공간으로 이사를 가게 되어 가구 배치와 스타일링을 요청하셨던 분 이야기를 드릴께요. 갖고 있던 가구와 소품 등은 많은데 어떤 것을 취하고, 어떤 것을 정리해야 하는지 부터 고민이 되셨어요. 뿐만 아니라 실용적으로 공간배치를 해야하는 것도 고민이었죠. 먼저 필요한 것와 불필요한 것을 구분하고, 동선을 만들어 하나의 공간을 2개의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그렇게 2배 너비의 공간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했죠.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좁아진 공간이지만 이전과 같이 넓게, 또 기분 좋게 사용하는 주인분의 마음이었어요.

 

프로젝트가 모두 끝나고 식물로 마무리를 한 뒤, 메시지가 왔어요. “덕분에 행복하고 기분 좋은 매일을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존의 가구에서 많이 바뀌지 않아 많이 바뀔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요술을 부린 것처럼 공간이 바뀌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그렇게 스타일링을 통해 공간이 바뀌고, 그로 인해 집에서 조금 더 오래 머물고 싶어지고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어졌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 가장 보람있고 행복해요. 사실 많은 분들이 아직은 ‘스타일링’이라는 것에는 생소해하시기 때문에 왜 이 일을 해야하는지, 어떤 점이 좋은지를 설명해야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어요. 특히 현재가 불편하거나 집에 있는 시간이 보다 행복해졌으면 하는 분들이라면요.


초보라도 가능! 이폼님이 알려주는 셀프인테리어 DIY 팁




시트지를 활용해 산뜻한 스타일 창문, 중문 만들기

인테리어 초보라도 정말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썰렁하고 휑한 창문이나 중문에 격자 무늬로 시트지를 길게 잘라 붙이면 유럽 분위기를 줄 수 있어요. 스티커를 붙인다는 생각으로 간편하게 붙이면 돼요. 시트지를 자르는 것도 귀찮다는 분들은 절연 테이프를 사용해보세요. 가장 간단하면서 효과가 좋은 셀프인테리어 활용법이에요.


중문




창문




더 다양한 인테리어 팁들을 이폼님의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어요.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5OaQHImDBGJNG-h1tIudBA/featured

블로그 https://blog.naver.com/niceoma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eform_

이폼님의 책 <괜히 끌리는, 공간>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415525



댓글 0

0/300

신고하기

  • 작성자:김태희
  • 내용: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가구쇼핑의 원칙이 없으면 수많은 가구를 보고 혼란이

사유선택:여러가지일 경우, 대표적인 사유 1개를 선택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