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MENU

STORY







집을 구하는 방법에는 상황에 맞춰 임대(전/월세) 또는 매매가 있습니다. 부동산 방문 횟수에는 정답이 없으며, 많이 알아보고 비교 해보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최소 2~3개)


임대차 계약의 경우는 계약하는 집에 금융관련 문제가 없는지 등기부 등록 확인이 필수이며 부동산이나 집주인(매도인)이 전달 해 주는 것으로 확인하지 마시고, 직접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링크]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



등기부 등본에 저당 잡혀 있는 총 채무액에 전세보증금을 더합니다. 금액이 현재 건물 시가의 70%(아파트) ~ 60%(다가구연립단독) 가 넘으면 위험합니다. 그 이하라면 경매에 넘어가도 보증금 회수가 가능합니다.


Tip ) 지나치게 싼 집을 계약할 때 담보대출이 많은 집은 피하는게 상책


계약은 당연히 등기부등본상의 실 소유자와 계약 하여야 하며, 대리인 계약 시 소유자의 인감이 찍힌 위임장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부부관계라도 향후 문제를 고려하여 계약하면 안됨)




계약서 작성 후 합인 / 간인까지 확인


[필요시 추가 해야할 항목]

임차인이 주택을 인도받을 때까지 저당권 등의 권리설정을 하지 않겠다는 내용

임차인이 입주하기 전에 발생한 하자에 대해서는 임대인이 수리를 한다는 내용

입주 전의 기간에 대한 공과금은 임대인이 부담한다는 내용

임대차 중도해지에 대한 내용


매매계약은 원래 매도인과 매수인 사이의 매매 합의만으로 체결 될 수 있으나, 토지나 건물과 같은 중요한 재산으로서 매매계약을 할 때에는 매매 계약서를 꼼꼼히 작성해야하고 부동산을 통해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법적 분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기준으로 계약서를 확인 해보겠습니다.

아파트 매매 시 필요한 매도인은 권리등기증을 준비 하여야 하며 준비가 안되었을 경우 법무사의 확인서면으로 위탁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0
댓글 0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