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cript=1"/>
어사이드 닫기

몽땅뚝딱 주식회사

0
MENU

STORY






3~4인 가족 홈 인테리어


최근에는 거실, 침실, 서재, 부엌 등 공간을 나누지 않으며 가족들과 소통, 편의성을 고려하여 구분을 두지 않고 공간을 활용하는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클수록 가구나 크기나 짐이 점점  많아지며 공간은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위에서 설명 드렸던 공간별 인테리어를 필요에 맞게 별도록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 4인 가족이 사는 30평형 전체 인테리어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현관



현관 공간은 수납공간을 깔끔하게 연출하고 최대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문이 오래되어 바랜 색상 이었지만 씨트지로 작업(안쪽만) 해주었고, 바닥에 밝은 포인트를 주고 싶어 바랜 일반타일에서 사진과 같은 타일로 제작을 하였으며 신발장도 톤에 맞추에 새롭게 제작해 전신거울까지 설치 하였습니다. 조명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밝은  LED 센서등을 설치 하였습니다.



거실




최대한 넓게 쓰기 위해 발코니 확장공사를 하였습니다. 확장으로 인한 단열과 방음 처리를 위해 샤시를 좀 더 좋은것으로 바꾸고 아이들 채과 제 책을 수납할 장이 부족해 거실 벽면을 수납장과 책장으로 만들었습니다. 깨끗하고 밝은 느낌을 주기 위해 전반적으로 흰색 컨셉으로 잡았으며 밝은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벽면쪽에 조명을 처리하였습니다. 천장 조명 또한  LED등으로 설치하였습니다.



안방




안방은 그린과 베이지 톤으로 차분한 느낌으로 연출 하였습니다. 기존 장롱에서 붙박이 장으로 바닥은 위 거실과 주방 그리고 모든 방들이 헤링보 스타일의 ‘강마루’ 로 진행 하였습니다. 모든 공간들의 가구를 붙박이 형태로 짜느라 전체 비용의 40% 수준으로 많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집 도면을 공유드립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공간 활용을 위해 확장공사를 세군데 진행하였으며 천장부터 바닥까지 전부 재 공사 하였습니다. 감리까지 3주에 걸친 대공사였으며 가구를 제외한 살림들을 이사짐센터에 맡기고 에어비앤비를 이용하여 나가 살았습니다.



0
댓글 0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EVENT

최근본상품 5

최근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